NEWS & CAST

정관장 굿베이스 꼬마도시농부 딸기&허브농장 편 방문기 2019-02-27

정관장 굿베이스 꼬마도시농부 딸기&허브농장 편 방문기

다가오는 봄, 정관장 굿베이스가 신학기를 앞둔 아이들을 위해 상큼하고 재밌는 활동을 준비한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바로 정관장 굿베이스와 함께 하는 꼬마도시농부, 딸기&허브농장 편이었는데요. 모집 기간이 일주일 정도로 짧았음에도 불구하고 예상보다 많은 분이 신청해 주셔서 선정할 때는 평소보다도 더 신중을 기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2월 23일 토요일, 나름 치열했던 경쟁 속에서 선정된 꼬마도시농부 가족분들이 딸기&허브농장에 방문했는데요. 이번 행사는 서울 서초구 청계산 입구에 위치한 대원주말농장 ‘베리앤메리’ 하우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아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건강한 농촌체험으로 마련된 현장 분위기를 지금 공개합니다!


행사 당일은 아침부터 따스한 날씨가 봄이 온 듯 기분 좋은 시작을 열어주었습니다. 이와 함께 하우스 안에는 다양한 음료와 선물이 꼬마도시농부 가족을 반기기 위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대원주말농장의 최성희 대표님과 베리앤메리 김민정 운영자님의 설명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오전과 오후 각각 6~7팀의 소규모 참여로 이루어져 궁금한 점은 편하게 소통하면서 여유롭게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꼬마도시농부가 된 아이들은 부모님의 도움을 받기도 하면서 모든 활동을 스스로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순서는 석고 방향제를 만들어보는 시간이었는데요. 아이들은 테이블마다 비치된 설명서를 읽으면서 과정을 이해하고, 말린 꽃잎 등의 재료를 가지고 각자의 개성을 담아 방향제를 꾸미면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세상에 하나뿐인 석고 방향제가 마르길 기다리면서, 곧바로 딸기와 허브 수확 체험이 이어졌습니다. 베리앤메리의 딸기 수확 체험은 이번 활동의 메인이라 할 만큼 특별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오직 정관장 굿베이스와 함께한 꼬마도시농부들만 베리앤메리의 딸기를 직접 수확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부모님의 도움 없이 말이죠.



하우스 가득 퍼진 달달한 딸기향은 꼬마도시농부들의 발걸음을 재촉하기에 충분했습니다. 딸기밭에 입장한 꼬마도시농부들은 딸기 따는 법에 대한 설명을 차분히 듣고, 딸기꽃 향을 맡기도 하면서 빨갛게 잘 익은 딸기를 수확할 수 있었습니다. 스스로 보고 느낀 경험을 오랫동안 좋은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함께 입장한 부모님은 꼬마도시농부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기도 했습니다.


 

한편 딸기밭 옆 허브 하우스에서도 향긋한 냄새가 가득했는데요. 바로 애플민트와 초코민트 등 민트 류의 허브부터 라벤더, 레몬타임 등 다양한 모습과 향의 허브가 모여 있었기 때문이죠. 꼬마도시농부들은 각 허브의 이름과 향에 대한 설명을 먼저 듣고, 원하는 허브 이파리를 가위로 조심스레 자르고 향을 맡는 과정을 통해 다양한 허브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수확한 허브는 바로 차로 마실 수도 있었습니다.


 

딸기를 수확한 꼬마도시농부들은 새콤달콤 맛있는 간식인 딸기 아이스크림을 만들어보았는데요. 준비된 철판에 딸기와 수제 잼, 우유를 넣고 섞으면 바로 완성되었기 때문에 꼬마도시농부들이 마지막까지 재밌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도심 속에서 농촌체험을 하며 스스로 딸기와 허브를 수확하는 과정을 통해 꼬마도시농부들에게 체험과 더불어 성취감을 주면서 행사는 즐겁게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꼬마도시농부 활동에 아쉽게도 함께하지 못하신 분들은 추후 진행될 굿베이스 주말농장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믿을 수 있는 건강한 제품을 전하는 정관장 굿베이스에게 앞으로도 많은 사랑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