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CAST

정관장 굿베이스 굿파머 주말농장 마지막 이야기 2019-11-07

정관장 굿베이스 굿파머 주말농장 마지막 이야기

알록달록한 단풍 옷을 입은 나무들로 인해 가을이 깊어졌음을 깨닫는 11월입니다. 지난봄부터 시작된 2019 굿베이스 굿파머 주말농장은 이번 체험을 끝으로 막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도시농부로 함께 해온 기간 동안 아쉬움과 뿌듯함이 교차되었는데요. 그동안의 활동이 굿파머들의 일상에 의미 있는 체험으로 기억되길 바라며 주말농장의 마지막 이야기, 김장과 먹거리 파티로 함께한 “쫑파티” 현장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1월 굿베이스 굿파머 주말농장은 다가올 김장철을 대비해 온 가족이 오손도손 함께 만들 수 있는 김장체험을 준비했습니다. 총각무도 수확하고, 김치도 만들고, 굿파머들과 함께 맛있는 먹거리도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특히나 행사 일은 예년보다 따뜻하고 청명한 가을 날씨여서, 굿파머 모두가 활기찬 기분으로 김장체험이 진행되는 베리앤메리 하우스로 속속 모여주었습니다.



이번 체험의 첫 번째 미션! 총각무 수확을 위해 굿파머들은 장갑과 수확물을 담을 봉투를 들고 농장 뒤편의 총각무 밭으로 이동하였습니다. “하하 호호” 이야기꽃을 피우며, 금세 도착한 총각무밭! 베리앤메리의 김민정 선생님 지도하에 굿파머들이 수확 준비를 했습니다. 이번 총각무 수확은 어린이 굿파머들이 직접 총각무를 수확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총각무 수확이 끝나고, 김치를 담글 차례. 김장을 위해 미리 절여둔 총각무와 파, 마늘, 고춧가루, 생강, 멸치 액젓 그리고 감칠맛을 더해줄 굿베이스 자색양파즙이 준비되었습니다. 총각무가 담겨 있는 통에 주어진 재료를 모두 섞은 다음 골고루 비벼 주기만 하면 건강하고, 맛있는 총각김치 완성! 수확부터 양념까지, 모두 직접 만들었기에 그 맛도 잊을 수 없겠죠?



그리고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고생했던 굿파머들을 위해 굿베이스는 맛있는 푸짐한 먹거리와 함께한 “쫑파티”를 준비했습니다. 뜨끈하고 구수한 멸치 국물이 일품인 잔치국수와 김밥, 두툼하고 맛있는 파전까지!! 굿베이스 굿파머 주말농장을 마무리하는 소감과 뜨거운 박수를 보내주셨던 굿파머분들로 인해 마지막까지 훈훈했던 현장이었습니다.

정관장 굿베이스가 준비한 마지막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굿파머를 통해 일상 속에서 힐링과 더불어 수확의 기쁨을 마음껏 누리셨나요? 지금까지 정관장 굿베이스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올해 여러분의 마음속 가장 기억에 남는 즐거운 추억으로 굿파머가 떠오르길 바라며, 다시 만나는 그날까지 정관장 굿베이스 굿파머 여러분의 건강한 일상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